경기대 국비지원 NCS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등 수강생 모집
경기대 국비지원 NCS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등 수강생 모집
  • 보도본부 | 송효정 기자
  • 승인 2018.09.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는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OP),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을 개설했다.

NCS기반 국가공인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과정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기획, 한국문화 소개 이론과 실무를 통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이후 관광종사원 문화관광해설사, 무역회사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NCS기반 국가공인 컨벤션기획사 자격증과정은 회의 유치 및 기획을 비롯한 운용, 신규 전시회 개발 등 컨벤션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업무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목표로 한다. 이후 MICE 분야 컨벤션센터 등 국제회의 및 전시회 관련 업체로 진출이 가능하다.

NCS기반 국가공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은 국가 간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인력을 목표로 하며 의료관광통역안내사, 의료통역사 등의 직무를 담당할 수 있다.

NCS기반 항공지상직 예약발권/여행사 오퍼레이터(OP) 자격증과정은 항공사 지상직 토파스 셀커넥 예약발권 자격증 취득 및 NCS 국내여행안내, 항공서비스 실무교육으로 관련 업계 취업을 목표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대 NCS기반 자격증과정은 각 과정별로 다가오는 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고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를 통해 실업자(구직자) 및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훈련기간은 각기 9주~10주 과정으로 일반인, 직장인, 대학생 모두 수강신청 가능하다. 단, 모집정원은 각 과정 25명씩 선착순 마감된다.

경기대학교 NCS교육지원센터 담당자는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취업준비생, 재취업자, 경력단절여성, 이직자 등 취업을 위해 국비지원 교육, 국가자격증 취득이나 워크넷, 잡코리아 등 취업정보사이트 및 취업지원기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부터 미래를 대비하는 중, 장년층까지 좋은 교육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HRD-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신청 및 문의는 경기대학교 NCS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