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모집
: 중소벤처기업부는 우수 기술창업자 육성을 위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의 운영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분사창업을 목표로 사내벤처팀을 발굴하고 육성역량이 우수한 대‧중견‧중소기업 및 공기업 등 내국법인으로, 9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완도산 전복 ASC 인증 취득
: 해양수산부는 국내 영어조합법인인 ㈜청산바다(14개 양식어가)가 아시아 최초로 완도산 전복에 대한 ASC 인증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ASC 인증 취득으로 우리나라는 전체 17개 중 14개로 가장 많은 전복 ASC 인증 양식어가를 보유하게 되었다.

● 국토교통부
- 한옥 전문 인력 양성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인재개발원과 전북대학교가 한옥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한옥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한옥 제작 교육 시설을 통한 이론 교육, 실습이 병행된 한옥 교육을 실시한다.

● 여성가족부
- 가정폭력 피해자 가이드
: 여성가족부는 전국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피해자 지원 사례 중 우수사례들을 모아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우수사례집 - 꿈을 그리다’를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가정폭력 피해 관련 기관에서 상담/보호, 무료법률/의료 등 서비스를 받아 자활에 성공한 과정을 담고 있다.

● 고용노동부
- ‘차별없는 일터지원사업’ 공모전
: 노사발전재단은 비정규직 고용차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한 ‘차별없는일터지원사업 슬로건 공모전’의 당선작 8편을 발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별 없는 일터에 대한 슬로건 창작을 주제로 총 30일간 진행되었다.

● 환경부
- 이웃의 물 사용 환경 개선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2018 케이워터 행복가득 수(水) 프로젝트'를 8월부터 연말까지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시설의 노후화된 물 이용 시설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