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1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혁신제품 공공구매 확대 추진
: 기획재정부는 정부 및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혁신 제품 공공구매 확대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혁신제품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을 연계하는 조달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혁신제품 구매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교육부
-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430명이 졸업
: 교육부는 8월 말 전국 57개 대학에서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430명이 졸업한다고 밝혔다.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사업’은 1967년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전 세계의 고등교육 우수 인재를 초청하여 국내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대중투자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 9월 3일까지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대중투자’를 실시한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숙박, 식음, 주민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제17회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제17회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박람회는 국내외 150여 개 기업/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유기농 식품, 생활용품, 채식 식품 등을 전시/판매한다.

● 환경부
- ‘생태로 읽는 독도 이야기’ 발간
: 환경부는 독도의 생태를 집중적으로 조명한 '생태로 읽는 독도 이야기'를 15일 발간한다. '생태로 읽는 독도 이야기'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장소나 대상을 선정하여,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기획도서 시리즈 중 첫 번째 도서다.

● 해양수산부
- ‘2018년 소금박람회’를 개최
: 해양수산부는 천일염 주산지인 전라남도, 신안군, 영광군과 함께 16일부터 19일까지 ‘2018년 소금박람회’를 개최한다. 소금박람회는 소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로 개척과 소비 촉진을 돕기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어 온 행사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