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장보고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 해양수산부는 8월 31일까지 ‘제12회 장보고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장보고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진취적인 기상과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상으로 매년 해양수산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찾아가는 이동책방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찾아가는 이동책방’과 ‘심야책방의 날’ 행사를 연다. ‘찾아가는 이동책방’은 3일간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울 홍대입구역 7번 출구 앞 광장에서, 27일에는 전국 104개 서점이 밤 12시까지 문을 여는 심야책방이 운영된다.

● 보건복지부
- 슬리핑 차일드 체크
: 보건복지부는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슬리핑 차일드 체크’를 연말까지 도입한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어린이집 통학차량 갇힘 사망사고와 관련, 사람의 과실로 인한 사고 발생을 근절할 수 있는 장치로서 슬리핑 차일드 체크를 도입할 계획이다.

● 환경부
- 국립공원 사료 공모
: 환경부는 31일까지 국립공원 대국민 사료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국립공원 50년과 국립공원관리공단 30년의 역사서 발간을 위한 것으로 국립공원 또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역사와 관련된 사진, 발간물, 박물류, 사연 등을 공모하면 된다.

● 교육부
-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허용
: 교육부는 올해 2학기부터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비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한다. 내년에는 초, 중학교까지 전체 학교로 확산할 계획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납부 불편 및 고액 수업료 일시 납부에 대한 부담 감소를 위해 실시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ICT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9월 7일까지 제5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개최는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의 창이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제품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