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TX. 하지만 비싼 요금에 선뜻 이용하기가 망설여진다. 이때 KTX 할인상품을 잘 이용한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KTX를 이용할 수 있다. KTX 할인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첫 번째는 청춘을 위한 ‘청소년 드림&힘내라 청춘’

출처/코레일 sns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청소년 등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출시된KTX 할인상품이다.

먼저 ‘청소년 드림’의 할인대상은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청소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만 할인이 가능하다.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 10~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힘내라 청춘’은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33세까지 청년에게 할인해주며 청년 인증을 받은 경우 가능하다. 할인율은 KTX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40%까지 할인해 준다.

두 할인상품 모두 이용방법은 출발 1일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할인대상열차를 구매하면 된다.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이 취소되니 유의해야 한다. 구입한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하다.

두 번째는 다복한 가정을 위한 ‘다자녀 행복’

출처/pxhere

많은 식구에 선뜻 KTX를 타기 꺼려진다면 출산 장려 일환으로 마련한 ‘다자녀 행복’ 상품을 이용해보자.

할인대상은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3자녀 이상 둔 회원이다. 홈페이지에서 [가족정보 등록하기]에서 가족 구성원을 등록하고 가까운 역 창구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시한 뒤 등록된 내용을 확인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포함)이 이용하는 경우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해 준다.

이용방법은 출발 1일전까지 레츠코레일에서 할인대상열차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이 취소된다. 또한 역창구에서 다른 승차권으로 변경되지 않으며 반환 후 재구매해야 한다. 다자녀 행복은 1장의 승차권으로 발권되며 승차권에 이용이 가능한 가족 이름을 표기한다. 승차 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고 1일 2회, 1개월10회 이용 가능하다.

세 번째는 임신부를 위한 ‘맘(Mom)편한 KTX’

출처/pxhere

예비엄마들이 뱃속의 아기와 함께 ‘마음’ 편하게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할인상품이다.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 혹은 임신진단서(사본가능),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하면 가능하다. 대리등록도 가능하다. 할인기간은 출산예정일+1개월까지 가능하다. 할인율은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좌석을 일반식 가격(특실요금 40% 할인)으로 제공한다.

출발 20분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할인대상열차 구매 시 할인되며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이 취소된다. 구입한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고 1인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소개한 할인상품을 이용할 때 공통적으로 알아둘 사항은 지연할인증 외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 불가하며 최저운임 이하로는 할인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또한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할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할 수 있고,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된다. 마지막으로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이므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 매진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적절히 이용해 보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