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2018 미래한국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획재정부가 KDI와 공동으로 오는 4월 20일까지 ‘2018 미래한국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국민이 바라는 10~20년 뒤 미래한국의 모습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정책과제’이며, 국민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 교육부
내게 꼭 맞는 「교육지원」 혜택 검색
: 교육부는 교육정책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복지 및 지원정책 통합조회 서비스인 「교육지원 한눈에」를 구축/개통했다. 교육지원 정책 통합조회 서비스는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 정책 중 60개 내외의 주요 교육 복지/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중앙과학관, 어린이과학놀이터 개장
: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과학놀이터’를 조성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4월 1일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는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하다.

● 행정안전부
재해구호 전문 인력 양성기관 공모
: 행정안전부는 오는 4월 9일까지 재해구호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재해구호 전문 인력 양성기관 지정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교육대상, 교육과정, 교육내용 등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 보건복지부
- 「e아동행복지원시스템」 개통
: 빅데이터를 활용해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찾아,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e아동행복지원시스템이 개통됐다. 이는 장기결석 여부, 영유아 건강검진/예방접종 실시여부 등의 정보를 모아 요건을 충족하면 보호 필요 아동으로 추정해 각 읍면동으로 자동 통지하는 시스템이다.

● 고용노동부
여성 외국인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한 집중 점검 실시
: 고용노동부는 오는 4월 27일까지 외국인노동자 고용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집중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3월 8일에 발표된 "직장 및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