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강남)] 밖으로 나가고는 싶은데 추운 날씨 때문에 어딘가를 돌아다닐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휴식과 문화가 있는 곳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별마당 도서관은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해 있으며,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공간으로 누구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별마당 도서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천장 곳곳에는 별들이 매달려 있다. 그리고 도서관 한가운데에는 굉장히 큰 트리가 자리하고 있어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룬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한편 13m높이의 서가에 은은한 조명은 도서관 전체를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특히 인문, 경제, 취미, 외국 원서, 해외잡지, EBook 등 총 5만 여권에 이르는 책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든지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별마당 도서관이 다른 도서관과 다른 점은 오픈된 장소이다 보니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노트북으로 작업하기도 하고 홀로 사색하기도 하며 또 누군가를 만나거나 기다리는 모든 것이 자유롭게 이뤄지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밖에 작가 토크쇼, 시 낭송회, 명사를 초청하는 강연회 등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열린 무대를 통해 이뤄지고 있어 방문하기 전 어떤 행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이곳을 더욱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추운 겨울, 문화생활을 한 번에 즐기고 싶다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혹은 혼자서라도 이곳을 방문해 보길 바란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