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KB국민·롯데·NH농협카드에서 유출된 1억400만여건의 고객 정보 가운데 절반 이상이 민감한 신용정보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14일 검찰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대량으로 유출된 정보 중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직장명 등의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 승인명세 등 민감한 '신용정보'는 총 5천391만건으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신용정보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습성을 알 수 있는 정보로, 전화금융사기나 대출 강요 등에 악용될 소지가 훨씬 크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최근 개인정보가 유출된 카드사의 회원이 전화금융사기, 대출 강요 등의 문자메시지나 전화를 받는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소연 강형구 금융국장은 "피해자 1인당 금융사기 관련 문자나 전화가 매일 10건 이상씩 오고 있다"며 "피해자는 모두 이번에 대량으로 고객정보가 유출된 카드사 회원이며 물질적·정신적 피해는 작지 않은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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