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2월 2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청소년 폭력대책 발표

: 정부는 학교 안팎 청소년 폭력 예방 대책을 발표하였다. 지난 9월 부산에서 학생 간 폭행 사안이 발생한 후 청소년 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관계부처-전문기관 합동 TF를 구성하고 시도교육청, 관련 단체, 전문가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 대책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대책을 마련하게 되었다.

●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 고용노동부는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 이는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창업을 위해 필요한 창업공간, 창업자금,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 행정안전부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 행정안전부는 올 한해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14개 기관을 선정해 인증서를 교부하고 시상했다. 그리고 건전노사관계 구축에 공로를 인정받은 민간인과 공무원 등에게 정부포상 23점이 수여됐다.

● 문회체육관광부
‘2017 문화가 있는 날’ 개최
: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017년 12월 27일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에는 총 2,190개의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 농림축산식품부
외국인노동자 근로환경 개선
: 정부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제25차 외국인력 정책위원회를 개최하여 2018년도 외국인력 도입·운용 계획, 고용허가제 불법체류취업 방지방안, 농업분야 외국인노동자 근로환경 개선방안을 확정했습니다.

● 보건복지부
중개임상센터로 신규 선정
: 보건복지부는 건양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양산부산대병원을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지원센터로 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7개 병원을 중개임상센터로 지정해 지원 중이며, 이번 신규 선정에 따라 총 10개의 중개임상센터를 2023년까지 지원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