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의 사과에도 중국 경호원이 한국 사진기자를 폭행한 사건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4일 방송된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서는 사건 당시 바로 옆에서 이를 목격한 박지환 CBS 기자가 출연해 폭행 전모를 밝혔다.

박지환 기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정오께 한중 경제·무역파트너십 행사에 참여했다. 개막 연설을 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 경호팀과 함께 혁신 기업들이 모여 있는 부스로 이동했다.

사진=JTBC뉴스캡처

취재 비표를 찬 한국 취재진도 문재인 대통령을 따라 들어가려고 했다. 하지만 중국 경호원들은 취재진을 아무 설명 없이 제지했고, 이 과정에서 실랑이가 벌어진 것. 중국 경호원들은 한 사진기자를 복도 쪽으로 끌고 가 집단 구타했다.

특히 해당 기자는 이미 넘어져 항거불능 상태였으나 중국 경호원 중 한 명은 구둣발로 기자를 걷어찼다. 이 기자는 사건 직후 대통령 숙소로 옮겨져 대통령 주치의로부터 응급조치를 받았고, 주치의 진단에 따라 베이징의 모 대학병원으로 후송됐다.

MRI·CT 등 정밀검사 결과 해당 기자는 눈을 둘러싸고 있는 뼈 중 가장 얇은 코 쪽과 아래쪽 뼈 부분인 '안와'가 골절되는 중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한국기자단은 청와대와 외교부에 철저한 진상 규명을 요구했고 사건 현장에서 촬영한 폭행 장면 사진 및 영상 등을 증거물로 제출한 상태다.

한편 조기숙 교수는 경호원의 폭력을 ‘정당방위’라고 주장했지만 비난 여론이 끊이지 않자 사과의 글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