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세월호 유가족들의 분노가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으로 다시금 촉발됐다.

 

지난 4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세월호 유가족들이 2014년 4월과 6월 이후 3년여 세월을 견뎌온 역사를 조명한 바 있다.

 

세월호 유가족들은 참사 이후 수많은 오해와 비난에 시달려야 했다. 세월호 특별법이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유가족들의 평생을 보장하는 법이라는 것과 유가족들이 지나친 특혜를 요구했다는 소문이 돌면서 악의적인 ‘가짜 뉴스’가 무수히 쏟아졌고, 세간의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면서 싸늘한 시선을 받기도 했다.

세월호 유가족 (사진=SBS 화면 캡처)

당시 세월호 유가족들은 ‘시체 장사한다.’, ‘아이들의 죽음을 돈으로 보상받으려 한다.’는 등 무차별적인 비난을 받았다. 세월호 진상 규명을 위해 46일 간 단식 투쟁을 벌였던 故김유민 양의 아버지는 ‘이혼 뒤 양육비도 주지 않았다’, ‘기저귀 한번 갈아 본 적 없는 아버지’라는 비난 등 숱한 모욕감에 시달려야 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세월호 진상규명부터 인양까지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왔던 해양수산부가 유골을 추가 발견했으나 닷새 동안 은폐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유족들의 분노를 샀다.

 

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해수부의 이같은 의혹에 “정권을 내려 놓아야 할 중차대한 범죄”라고 강하게 비판을 내놓자, 세월호 유가족은 황당함을 금치 못했다.

 

‘예은아빠’ 유경근 씨에 따르면 자유한국당이 진상조사를 조직적으로 방해하고 피해자들을 끊임없이 모독했다. 그는 모든 책임을 한국당으로 돌렸다.

 

네티즌들은 “namj**** 세월호 방해세력으로 유가족이 거론한 사람들은 이번기회에 싹 배제시키시길. 정권 바뀌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뒤통수 제대로 맞았네요. 장관님도 세월호는 각별히 챙기세요. 이게 보통사건입니까? 은폐는 절대로 있어선 안됩니다.“ ”pjag**** 유가족 분들이 사이다네요. 자한당이 입에 올릴 자격이 없지요! 세월호 당시 본인들은 뭐했나요?“ ”carp**** 김현태 부본부장은 503 정권 당시 임명된 사람이고, 세월호 특조위를 방해한 것으로 알려진 사람입니다. 그 때부터 새누리당이 했던 짓이야 뭐 더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근데 그 당사자들이 현 정부를 비판한다? 유체이탈 화법 굉장하시네요?“ 등의 의견을 쏟아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