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지훈] 방송인 이의정이 면책취소 소송 중 위법행위를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법 파산11부는 A씨가 배우 이의정을 상대로 낸 면책 취소 신청 사건에서 A씨 항고를 기각했다고 8일 밝혔다.

재판부에 따르면 2008년 12월 A씨는 이의정이 2007년 법원으로부터 파산, 면책 결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법원에 면책 허가 취소 신청을 냈다.

하지만 이의정은 영화 제작사 등에서 2006년 8000만 원에 달하는 돈을 받았던 것으로 드러났고, 이의정은 당시 "현금으로 받아 금융자료가 없다"며 거래 내역을 제출하지 않았다. 면책 결정을 받은 당시 드러나지 않은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재판부는 "이의정이 재산을 은닉하고 재산 상태에 관해 허위 진술을 했다"고 밝혔으나 "개인 파산, 면책 제도 목적은 지급불능 상태에 빠진 채무자에게 경제적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라며 면책을 취소하지는 않았다.

이같은 사실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이의정 어렵게 재기한 줄 알았는데 꼼수 부린 건가", "이의정 다시 보게 된다. 정말 실망이다", "이의정 얘기도 들어봐야하지 않나. 마냐사냥은 그만"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의정은 최근 방송을 통해 장신구 사업 실패로 16억원 날렸고 5년에 걸쳐 빚을 갚았다고 고백했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