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정책브리핑] 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7.07.3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3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 100대 국정과제 ‘태권도 문화콘텐츠화’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로 선정된 ‘태권도 문화콘텐츠화’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태권도를 명품콘텐츠로 개발한다. 추진위원회는 태권도 생태계라는 관점에서 전반적 현황 분석, 문제점 진단 및 처방, 정책과제 도출 등을 통해 국기 태권도가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농수산대학, 2018학년도 신규학과 개설 및 신입생 모집

: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2018학년도부터 4개의 학과를 신설하고 기존 3개 학과를 각각 분과해 총 18개 학과를 운영하며, 9월과 10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해 신입생 550명을 선발한다.

● 환경부

- 친환경 혼합미생물 제제로 유해화학물질 쉽게 제거

: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벤젠, 톨루엔, 페놀 등 유해화학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친환경 유용 혼합미생물 제제를 개발하여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혼합미생물 제제는 유해화학물질을 제거하는 3종의 미생물을 활용해 분말과 구슬입자 형태로 개발되었으며, 출원된 특허는 혼합미생물 제제의 조제 방법에 대한 관련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국토교통부

-  사업용 차량 졸음운전 방지대책 발표

: 국토교통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된 「사업용 차량 졸음운전 방지대책」에 대하여 당정협의를 거쳐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① 운전자 근로여건 개선, ② 첨단안전장치 장착 확대, ③ 안전한 운행환경 조성, ④ 안전 중심의 제도기반 마련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 해양수산부

-  한 번 다녀오면 또 찾고 싶어지는 그곳, 해안누리길

: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과 함께 실시한 ‘2017 바다여행상품 공모전’에서 선정된 4개의 해안누리길 우수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판매 실적이 우수한 2개 상품을 보다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며, 8월부터 11월까지 2차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첨복단지, 성과 극대화 위한 재단 중심 운영체계 강화

: 보건복지부는 첨단의료복합단지의 활성화와 성과 극대화를 위해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거버넌스를 개편하는 정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첨복재단은 8월 중에 정관 개정에 따른 인사·직제 규정 등 하위규정을 개정하고 책임·전문 경영체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