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7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오는 9월부터 전기차·수소차 고속도로 반값 통행

: 오는 9월부터 전기차와 수소차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마다 정상요금 보다 50% 할인된 금액을 내면 된다. 전기차·수소차 통행료 할인은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친환경 통행료 수납시스템인 하이패스 차량에 한정된다. 

● 고용노동부

- 충남·충북 지역 찾아가는 진로특강 개최

:  7.21까지 충남·충북지역의 65개 학교 17,000여 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특강’이 개최된다. 이번 특강에서는 유정승 씨, 김충현 엘타컨설팅 대표, 박성주 긍정리더십연구소장, 김수지 긍정커뮤니케이션 팀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진로에 관한 강의를 한다.

● 보건복지부

여름철, 감기 증상과 유사한 바이러스수막염 주의

: 바이러스수막염으로 인한 응급실 내원 환자가 초여름에 급증하는 만큼 여름철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소아에게 감염을 잘 일으키기 때문에 9세 이하 아동은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아이들이 모여서 생활하는 공간에서는 개인별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살아있는 닭 유통 제한적 허용

: 전통시장과 가든형 식당에서 엄격한 방역 조치 하에 살아있는 닭(토종닭) 유통이 제한적으로 허용된다. 다만, AI가 발생한 7개 시도는 AI가 발생하지 않은 시도로는 유통이 허용되지 않고, 동일시도 관내에서만 유통이 가능하게 된다.

● 미래창조과학부

어린이 전파교실 개최

: 여름방학 중 어린이들이 다양한 전파체험학습을 통하여 전파를 이해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전국 12개 전파관리소에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017년 어린이 전파교실」을 개최한다. 7.17~24까지 참가지역별로 선착순 접수받을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개막

: 아시아 최대 캐릭터 전시회이자 국제 사업 시장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이 오는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320여 개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과 단체 등은 ‘콘텐츠의 비상(飛上)구를 함께 찾다’라는 주제 아래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