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기자 / 디자인 이정선 pro] 2017년 6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국민의 당 조작 논란
제19대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 증거를 조작한 혐의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38)씨가 긴급체포돼 논란이 됐습니다. 이 씨는 조작에 대해 당이 기획해 놓고 꼬리를 자른다고 전해 파장을 불러왔고 국민의당은 이에 당차원에서 대국민 사과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준용씨의 취업 특혜는 해소되지 않았다며 특검을 받아야 한다고 강경하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유미 꼬리를 잘랐(?)는데 다시 돌아오고 있는 국민의당 [시선만평])

2. 나는 정치인이다 첫 방송
시선뉴스는 정치인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전달하는 정책, 가치관, 현재 회자되고 있는 정치권의 이슈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나는 정치인이다’를 첫 방송했습니다. 나정치 첫 방송에서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출연하여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노 의원이라는 사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는 정치인이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1부, “일본 내 분위기 변하고 있다” [시선뉴스])

3. 네이버 뉴스 댓글 서비스 개편
네이버는 자사 네이버 뉴스 댓글 서비스를 개편해 댓글접기요청 기능, 다른 사용자들이 공감을 표시한 댓글을 우선적으로 볼 수 있는 공감비율순 정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삭제된 댓글에 대해서는 삭제된 시간, 댓글 수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개편 하였습니다. (네이버 ‘뉴스 댓글 서비스 개편’, 긍정적 방향이 될까? [시선톡])

4. 극심한 가뭄
이번 주 기획부 사람들은 극심한 가뭄의 원인과 대책, 그리고 정부의 노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극심한 가뭄, 원인과 대책은? [기획부 사람들])

5. 문재인 대통령 방미
29일 미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백악관 현관 앞에서 약4초간 악수를 나눴습니다. 이들은 첫 회담에서 북핵과 한미 FTA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문재인-트럼프 첫 만남, 트럼프의 악수외교에 담긴 의미는? [시선만평])

6. 호식이 방지법
호식이두마리치킨 회장의 성추행 논란과 미스터피자 회장의 갑질 논란으로 인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으로 가맹주들이 큰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에 국회는 경영주들로 인해 시작된 오너리스크 피해구제 제도로 이른바 ‘호식이 방지법(가맹사업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부당한 갑질을 막는다 '호식이 방지법' 발의 [시선만평])

7. 여름철 자동차 실내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여름철 한낮의 차량 실내 온도는 외부 온도의 2~3배까지 상승해 90도 이상까지도 오른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여름철 차량 실내에서는 많은 안전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뜨거운 자동차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경각심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모터그램] 여름철 자동차 실내, USB와 탄산음료 조심해야 [시선뉴스])

8. 파리의 밤이 열리면
제 18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이며 기대를 모았던 <에두아르 바에르>의 세 번째 연출작인 영화 <파리의 밤이 열리면>이 지난 22일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영화 파리의 밤이 열리면은 도심 속 로드 무비인데요. 루이지 역을 맡은 출연 배우이자 각본, 연출까지 맡은 감독 에두아르 바에르는 시나리오 집필 단계부터 로케이션 설정과 출연진 섭외까지 전 과정에 걸쳐 세심한 신경을 썼습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파리의 밤이 열리면, 대책없는 루이지와 떠나는 하룻밤의 파리여행 [시선뉴스])

9. 비행기 엔진에 동전
지난 27일 한 중국의 할머니는 상하이 공항에서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동전 여러 개를 비행기 엔진에 던졌습니다. 이 할머니는 왜 그런 행동을 했을까요? (비행기 엔진에 동전을 던진 중국 할머니...‘안전 기원’? [시선톡])

10. 태극기 그리는 법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호국보훈의 달인데도 불구하고 태극기 정도는 그릴 줄 알아야겠죠? 종이와 펜을 준비하시고, 함께 따라해 보아요. (호국보훈의 달, 태극기 그리는 방법은? [TV지식용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