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사회취약계층 요금감면, 복지로 홈페이지서 신청!

: 보건복지부는 지난 19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족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 요금감면(전기요금, 가스요금, 통신요금, TV수신료, 난방요금)을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통합감면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환경부

무료 지하수 수질검사 서비스 신청하세요! 

: 지하수를 이용하는 농촌지역 취약계층 주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2017년도 안심지하수 사업'을 실시한다. 지하수를 무료로 수질검사 해주며, 수질기준을 초과할 경우 지하수 관정에 정수장치를 달아준다. 접수 신청은 '안심지하수 콜센터'에서 받는다.

● 해양수산부

바다에 관한 안전 정보, 한 권으로 만난다

: 작년에 발행한 53건의 항행통보를 한 권으로 모은 ‘2016년 항행통보연보’가 간행된다. ‘2016년 항행통보연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 ‘항행안전’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양수산 관련기관 및 국제수로기구 회원국 등에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 외교부

필리핀 중부지역 보홀섬 특별여행주의보 해제

: 필리핀측 관계당국은 잔여 아부사야프 조직원을 사살함으로써, 동 단체의 보홀 지역 침투사태가 종결되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외교부는 동 지역의 치안관련 특이동향이 없다고 판단됨에 따라 특별여행주의보를 해제하고 기존 여행유의단계로 조정하기로 결정하였다. 

● 문화체육관광부

- ‘피파 20세 이하 월드컵 코리아 2017’ 개막

:  피파(FIFA) 주관 4대 대회 개최라는 그랜드슬램의 마지막 방점을 찍을 ‘피파 20세 이하 월드컵 코리아 2017’은 20일 저녁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 기니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23일간의 축제에 돌입하며 6개 도시에서 52경기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행정자치부

- 공공서비스, 국민의 가치와 이야기를 담는다

: 정부가 일방적·배타적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던 종전 방식에서 벗어나 국민과 정부가 함께 만든 ‘민·관 공동생산 서비스’, 국민이 서비스를 설계하는 ‘공공서비스 디자인’ 등 국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의 혁신이 추진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