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시와 중구청,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5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남산 만화의 거리 ‘재미로’와 명동 일대에서 ‘캐릭터 어벤져스 축제’개최할 예정이다. 라바, 로보카 폴리 등 약 20여개 국내 대표 캐릭터가 참여한 퍼레이드와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선거활동 체험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 해로 6회째를 맞이한 캐릭터어벤져스 축제는 국내 콘텐츠 산업을 육성시키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작년 10월 이틀간 진행되었던 행사에서는 약 3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인 △캐릭터 창작 뮤지컬 △상상 애니매직쇼 △요리사 난타 퍼포먼스 △이야기가 있는 핑거기타 공연, 체험 프로그램 △캐릭터 대통령 선거 △성우체험 △4D라이더 △피자/사탕 만들기 △보드게임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캐릭터 네일아트 △페이퍼토이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 프로그램에는 △애니퀴즈 팡팡 △캐릭터 운동회 △아바타 팔씨름 △코스프레 말풍선 이벤트 등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먹거리 프로그램으로는 △캐릭터 쿠키 만들기 △추억의 매점 △달고나 만들기 체험 △각종 푸드 트럭 운영, 볼거리 프로그램에서는 △캐릭터 퍼레이드 △코스프레 △밴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선거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캐릭터 대통령 선거체험’이 준비되어 주목된다.

선거체험에는 총 12개의 캐릭터 대통령 후보가 등장한다. ▲행복한 가족 지키는 대통령 자두 ▲어린이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대통령 폴리 ▲바른 식습관 대통령 코코몽 ▲소녀들의 대통령 반지 ▲지구 평화를 지키는 대통령 어썰트 ▲용감한 대통령 어리 ▲힘들때 위로가 되는 대통령 쫑알이 ▲친환경 대통령 포포 ▲개구쟁이 대통령 좀빌 ▲숲을 지키는 대통령 꽁지 ▲꿈나라 대통령 필로 ▲라바의 레드&옐로우 등이 있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이번행사에 이어 오는 7월에는 ‘가족캠핑 애니메이션 상영회’, 10월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면서 “앞으로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콘텐츠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릭터어벤져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