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엔유씨전자(NUC전자)는 영진전문대학 콘텐츠디자인과와 실무연계형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프로젝트는 영진전문대학 콘텐츠디자인과의 SNS 광고 마케팅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인터넷광고마케팅(IAM) 전공 2학년생 23명과 오는 6월까지 한학기 동안 시행된다.

엔유씨전자의 제작가이드에 따라 학생들은 팀별로 지정 받은 제품의 SNS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완성된 콘텐츠는 엔유씨전자의 SNS채널에 공개된다. 이때 엔유씨전자의 마케팅 실무진은 멘토링을 실시해 학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엔유씨전자 해외 브랜드 ‘Kuvings(쿠빙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팬만 약 68만 명을 보유하는 등 세계 유명 기업들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는 SNS 채널 규모를 가지고 있다. 

관계자는 "엔유씨전자와 영진전문대 콘텐츠디자인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지역 기업과 대학 간 벽을 허물고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지난 2015년 금오공대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에 힘쓴 바 있다"고 말했다.

이에 콘텐츠디자인과의 손준용 교수는 “이번 산학협업은 학생들이 기업의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반영하여 실무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학생들과 대구 토착 기업인 엔유씨전자가 서로 윈윈하는 콘텐츠 공동개발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유씨전자는 쿠빙스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약 460만뷰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주방가전 시장에 맞는 기술력에 SNS채널 운영 능력을 더해 ‘제 120회 칸톤페어(CANTON FAIR)’에 참가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