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짐승’ 발언과 그에 대한 이석현 의원의 비판의 글이 주목되고 있다.

안철수 전 대표는 `2012년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전폭적으로 돕지 않았다`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대선후보를) 양보했을 뿐만 아니라 도와줬는데 고맙다는 말은커녕 (도와주지 않아) 졌다고 하는 것은 인간으로서 도리가 아니다"며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짐승만도 못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석현 의원 SNS

안철수 전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짐승` 발언에 대해 "질문에 답한 것이고 상식적으로 이야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계파란 끼리끼리 해먹는 것이다. 다음 정부에서 다시 이런 일이 반복돼선 안 된다"면서 "호남은 반패권의 성지다. 패권세력이 둥지를 트게 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러한 안철수 전 대표의 짐승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이 자신의 SNS에 남긴 글이 화제다.

이석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우리 정치판의 품격이 이래도 되는 건가”라면서 전날 광주에 간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의 발언을 겨냥하며 “‘문재인은 박근혜 된다’느니 ‘대통령 다 된 줄 안다’에 이어, ‘짐승만도 못하다’는 막말의 종결판”이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