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파워프라자는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고속전기차 예쁘자나의 스페셜 에디션 ‘예쁘자나S4’를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예쁘자나S4’는 다른 전기차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최대 500㎞이며,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해 80V의 저전압 시스템을 적용했다.

카본화이바를 이용한 바디 제작기술과 전기자동차 파워트레인의 키트화를 통해 소규모 제작자도 매뉴얼과 부품을 받아 조립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며 생산 방식에도 차별성을 뒀다.

이 밖에도 기존 2인승 모델에서 4인승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했고, 걸윙도어방식을 채택했다.

 
‘예쁘자나S4’의 최고속도는 125km/h이고 완속충전 6시간, 급속충전 배터리의 80%까지 30분이면 가능하다.

‘예쁘자나 ver.1’2010년부터 개발되어 유럽에서 개최된 제로 레이스(ZERO-RACE)에 참가해 유럽 구간을 완주했다. 또 ‘예쁘자나 ver.2’는 ‘세계 기네스 기록 도전을 위한 전기차 한국 주행 대회’에 참가해 1회 충전으로 503.2km주행해 한국기록원에 최장기록 운행으로 현재까지 등록돼 있다.

한편 2011년 서울모터쇼에서는 디자인과 성능을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 한 ‘예쁘자나 ver.3’을 발표하기도 했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