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직장인 4명 중 3명은 월급이 밀리거나 떼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768명을 대상으로 '회사 생활을 하면서 월급이 밀리거나 떼인 경험이 있는지'를 조사한 결과 무려 74.1%가 '월급이 밀리거나 떼인 경험이 있다'고 답해 충격을 줬다.

'그러한 경험이 없다'고 답한 응답자는 25.9%에 그쳤다.

     
월급이 밀리거나 떼인 경험을 가진 직장인 569명에게 월급을 받지 못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45.2%가 '회사의 경영상황이 좋지 못해서'를 꼽았다.

다음으로 △CEO 또는 사장의 마인드 문제 때문 37.4% △비정규직 또는 파견직 등 불리한 고용형태 때문(12%) △내가 일을 못하고 실수했기 때문(2.8%)에 월급을 받지 못했다는 의견이 있었다.

한편, 직장인 2명 중 1명은 월급을 받기 위해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52.9%가 월급을 받기 위한 행동으로 'CEO 또는 사장님을 믿고 기다렸다'고 답했다.

반면 △노동부 등에 신고했다(25.1%)와 △함께 일한 동료들과 합심해 단체 행동에 돌입했다(13%) △회사 또는 영업장의 물건 등을 월급 대신 가지고 나왔다(1.9%) 등과 같이 적극적인 행동을 취한 직장인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