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김병관 국방부 장관 내정자는 12일 "모든 개인적인 사심을 버리고 나라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실 것을 간곡히 청한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내정자는 이날 오후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자청, "국가의 안보가 어느 때보다 위중한 상황에서 국방부 장관 내정자로서 대통령께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신 데 대해 감사히 생각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는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해명하면서 한편으로는 답답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그런 의혹들이 제기된 것 자체가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웠다"며 "앞으로 그런 의혹들이 생기지 않도록 저 자신을 철저히 관리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내정자의 이날 기자회견은 회견시작 5분전 국방부기자실에 일방적으로 통보하며 이뤄졌으며 어떠한 질의응답도 이뤄지지 않았다.

또한 김 내정자는 기자회견을 통해 장관직을 사퇴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김 내정자는 "모든 개인적 사심을 버리고 나라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실 것을 간곡히 청한다"면서 "저의 마지막 충정과 혼을 조국에 바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기회를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청문회 기간동안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의원님들과 지켜봐주신 국민 여러분께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며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