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0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최순실 사건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후 존재를 드러내지 않던 최순실 씨가 한 언론사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각 종 국내 기밀문서가 담겼던 태블릿 PC에 대해 최순실 씨는 인터뷰를 통해 “나는 태블릿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 그것을 쓸지도 모른다. 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장이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최순실 "태블릿PC, 내 것 아냐"...일관된 부인, 박 대통령의 사과는? [시선만평] / 기껏 개헌론 꺼냈는데 공개된 최순실 파일...'절레절레' [시선만평])

2. 박근혜 대통령 사과
지난 25일 박근혜 대통령은 ‘비선 실세’ 논란이 되고 있는 최순실(60)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을 미리 받아봤다는 의혹이 걷잡을 수 없이 불거지자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속보] 박근혜 대통령,'최순실 연설문 사전 유출' 관련 사과문 발표 [전문])

3. 박근혜 대통령 개헌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정부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고심 끝에 이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선 우리가 처한 한계를 어떻게든 큰 틀에서 풀어야 하고 저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개헌 논의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면서 "임기 내 헌법 개정을 완수하기 위해 정부 내에 헌법 개정을 위한 조직을 설치, 국민의 여망을 담은 개헌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개헌을 천명했는데요. 이후 불거진 최순실 사건 등으로 국내가 시끄러운 상황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시정연설서 개헌 추진 의지 보여)

4. 송민순 회고록
24일 북한이 '송민순 회고록' 논란에 첫 반응을 보인 것에 대해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우리끼리 일이다"라며 북한은 어떤 형식으로든 우리 정치에 개입하지 말라고 밝혔습니다. 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우리와 억지로 련결(연결)시켜 '종북' 세력으로 몰아대는 비렬한(비열한) 정치테로(테러)행위"라고 밝힌 바 있고 이에 대해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북한이 문재인 구하기에 급급한 모양"이라고 말했습니다. ('송민순 회고록'에 첫 반응 보인 북한...문재인 "껴들지 마라" [시선만평])

5. 신해철 2주기
고(故) 신해철을 추모합니다. ([카드뉴스] 10월 27일, 고(故) 신해철을 그리워하며... [시선뉴스])

6. 대출 반품
10월31일부터 은행에서 받은 대출을 14일 이내에 무를 수 있습니다. 마치 제조물처럼 반품할 수 있다는 뜻인데 자세한 내막을 들여다 봤습니다.([카드뉴스] 대출도 반품이 된다고? “자동차 할부, 카드론도 가능” [시선뉴스])

7. 차량 월동준비
가을의 정취가 깊어지더니 어느덧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겨울이 되면 추위에 대비해 ‘월동준비’를 하게 되는데 두꺼운 겨울옷을 꺼내기도 하고 김장처럼 겨우내 먹을 식량 준비도 합니다. 차량의 월동준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월동준비 ‘겨울용(스노우) 타이어’, 일반 타이어와 차이점은? [자동차의 모든 것])

8.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 스튜디오가 올해 하반기 강력한 히어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히어로는 마블 캐릭터 사상 첫 마법사 캐릭터로 영화 속에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볼까요? ([카드뉴스] 2016 하반기 마블 스튜디오의 극강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는? [시선뉴스])

9. 스마트폰 카메라 전문가 모드
많은 사람들의 취미로 각광받는 사진촬영. 그런데 사실 사진 촬영을 취미로 갖기에는 카메라를 구입해야하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충분히 고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전문가 모드’를 이용해 취미를 넘어 포토그래퍼에 도전해 봅시다. ([T!p Talk] 포토그래퍼 도전! 스마트폰 카메라 전문가 모드 활용법 Ⅱ [시선뉴스-팁톡])

10. 올바른 칫솔질
하루 3번 식후 3분 안에 3분 동안 해야하는 양치질. 하지만 이런 습관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올바른 칫솔질입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올바른 칫솔질로 충치 및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이를 항상 강조해왔습니다. 오늘 팁톡에서는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양치질에 대한 기본 상식을 알아봅시다. ([T!p Talk] 올바른 칫솔질 하나로 평생 ‘치아 건강’ 지키는 법 [시선뉴스-팁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