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오는 5월 2일 티블렌더를 위한 티블렌딩 입문서 ‘티블렌딩’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하는 ‘티블렌딩’은 티와 허브, 과일, 꽃, 향신료 등 다양한 재료들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새로운 향미의 예술을 창조하는 기술을 전수한다. 공예적 또는 산업적 분야에서의 최신 티블렌딩 기술부터 60여 종의 인퓨전, 에센스 분석, 건강 효능, 블렌딩 준비사항 및 황금률 10원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티블렌딩 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티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과학적 설정 방법을 소개해 일반가정에서 티블렌드를 직접 만들어 보관하거나, 카페에서 직접 블렌딩한 티블렌드를 판매 및 보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이번에 출간되는 ‘티블렌딩’은 여러 재료들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블렌딩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티 산업과 문화의 발전을 이끌어 갈 미래의 티블렌더와 식음료업계 종사자, 블렌딩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국내 최초의 티(tea)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이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외식음료 산업의 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백차, 녹차, 우롱차, 홍차, 보이차, 허브차, 과일 블렌드차 등 다양한 분야의 티를 시음 후 향미를 감별하는 훈련과정(Tea Tasting & Cupping) 교육프로그램과 티블렌딩 훈련과정, 티코디네이터 과정 그리고 티 산지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목 : 티블렌딩
지은이 : 빅토리아 비소뇨
감수 : 김원전
총 288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