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흰 셔츠에 얼룩이 묻으면 빨래를 해도 잘 지워지지 않죠? 무턱대고 빨래를 하거나 비눗물로 지우면 오히려 지워지지 않는 얼룩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셔츠 목깃에 묻은 파운데이션

1. 파운데이션 얼룩 제거하기
목화장을 하는 경우라면 셔츠 목 부분에 파운데이션 얼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때 무턱대고 비눗물로 세탁하면 얼룩이 더 번지게 되니 조심해야합니다. 비눗물 대신 ‘알코올’성분이 있는 스킨이나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서 닦아낸 뒤 세탁을 합니다. 혹은 클렌징 오일을 문지른 후에 따뜻한 물에 비비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초콜릿 얼룩 제거하기
초콜릿은 끈적끈적하기 때문에 묻은 직후 수건으로 닦아 줍니다. 그리고 벤젠을 발라 두들겨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이 때 문지르면 얼룩이 더 퍼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래된 얼룩의 경우에는 중성세제로 다시 한 번 세탁을 합니다.

3. 커피와 홍차 얼룩 제거하기
카페에서 커피나 홍차를 마시다가 옷에 흘리면 세탁할 방법이 없어 당황스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로 화장지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얼룩진 자리에 살짝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는 당분이 포함된 탄산수 혹은 사이다를 구매해서 손수건에 적셔 두드리듯 닦아내면 됩니다.

4. 간장이나 소스 얼룩 제거하기
간장 같은 소스의 얼룩은 소금물과 설탕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 톡톡 두드린 뒤 30분 정도 방치합니다. 그리고 설탕물을 마찬가지로 칫솔에 묻혀 두드려준 뒤 중성세제로 세탁하면 소스 얼룩이 말끔하게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립스틱 얼룩 제거하기
흰 셔츠에 빨간 립스틱이 묻었을 때는 ‘헤어스프레이’ 혹은 ‘버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은 자리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뒤 두드리고 빨래를 합니다. 혹은 버터를 발라 가볍게 문질러 화장솜으로 흡수시켜주면 됩니다.

6. 잉크 얼룩 제거하기
셔츠에 볼펜얼룩이 생기면 매우 작은 자국에도 불구하고 잘 지워지지 않아 골칫덩어리가 됩니다. 이때는 알코올을 묻혀서 두들겨 닦아내고 미지근한 물에 세탁하면 됩니다. 알코올을 구하지 못했다면 집에 있는 물파스를 톡톡 묻혀주고 마찬가지로 세탁하면 됩니다.

앞으로 셔츠에 얼룩이 묻었을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근처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쉽게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