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새해가 밝았다. 영어공부가 신년계획인 사람들은 올해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좋은 학원이나 강의 등을 검색하느라 분주하다. 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영어 마스터를 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더 많다. 아무리 좋은 학원, 좋은 강의라 해도 나에게 맞지 않는 영어공부법이라면 올해 세운 계획도 얼마 못가 흐지부지 될 확률이 높다.

그래서 계획은 하루에 많은 시간을 영어공부에 투자하는 것보다 짧더라도 매일 할 수 있도록 짜는 것이 좋다. 매일 10분, 20분씩 투자해서 영어회화 실력을 늘릴 수 있는 공부법은 전화영어, 화상영어가 대표적이다. 간단한 학습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하루 10~20분 1:1 맞춤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영어공부법이 아닐까 싶다.

 

전화영어순위, 화상영어추천, 필리핀전화영어, 화상영어사이트 등 다양한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는 민트영어의 관계자는 매해 1월에 수강생들의 문의전화가 빗발친다고 말했다. 신규 회원 또한 1월에 집중적으로 몰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영어공부를 포기하는 수강생이 늘어난다고 한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던 수강생들은 1, 2개월 내에 효과를 보지 못하면 바로 공부를 포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민트영어 관계자는 전화영어, 화상영어의 학습 효과는 3개월이 지나면서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과한 욕심을 버리고 꾸준히 수업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어학공부는 장시간이 걸리는 일이기 때문에 급하게 마음을 먹으면 포기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좀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지금부터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민트영어가 알려주는 ‘영어회화 실력 100% 높이는 법’을 들어보자.

먼저 수업시간에는 아낌없이 떠들어야 한다. 원어민 강사님과 대화가 안 된다고 해서 주눅 들거나 듣기만 해서는 안 된다. 문법이 틀려도 최대한 말을 많이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전화영어, 화상영어는 말하기 수업이기 때문에 듣기만 하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다. 또 당장의 효과를 기대하기보다 3개월 후, 6개월 후의 나 자신을 생각하며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에 드는 강사님은 꽉 붙자고, 마음에 들지 않는 강사님은 과감하게 교체한다. 강사님이 마음에 들어야 수업도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강사님이 가진 영어 재산을 빼앗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강사님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은 필기해 두었다가 외워서 실생활에 바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그러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영어를 문장으로 말하는 자신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화영어, 화상영어 수업 외에 예습과 복습을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예습을 하면 10분의 시간이라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수업 후에 복습을 하지 않고, 새로운 표현을 익히지 않으면 영어실력은 계속 그 자리에 맴돌 수밖에 없다. 이렇게 꾸준히 3개월만 공부하면 영어실력이 향상되지 않을 수 없다. 병신년 새해에는 작심삼일 하지 않고 목표한대로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를 마스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