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저칼로리 ‘스피루리나’, 피로회복과 피부건강, 체중 조절도 효과
고단백 저칼로리 ‘스피루리나’, 피로회복과 피부건강, 체중 조절도 효과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5.11.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매서워진 추위로 인해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영양제를 구매해 복용하는 사람들도 다수에 이른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들을 찾아 인터넷을 뒤지기도 하며, 피로회복에 관심이 많은 중년남성들은 각종 보양식을 찾아 나서기도 한다.

이에 ‘하이웰’에서는 피로회복과 건강관리는 물론,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스피루리나를 정제형과 분말형 제품으로 제조해 선보이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이자 해양심층수에서 최초의 광합성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생명체로, 5대 영양소를 비롯해 50여 가지의 필수 영양소를 두루 함유하고 있다. 특히, 스피루리나에는 65% 이상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색소류, 8가지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및 무기질,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필수지방산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SOD도 균형 있게 들어가 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스피루리나에 대해 ‘이상적인 식품’이라 평가하며 미래 식량으로 주목하기도 했고,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도 우주인 식량으로 채택할 만큼 훌륭한 영양보급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기도 하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전체의 65%를 차지하는데, 모두 식물성 단백질이라 칼로리가 매우 낮다. 덕분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식품이기도 하며, 많은 여성들이 스피루리나를 애용하고 있다.

빠른 소화흡수율도 스피루리나의 장점 중 하나이다. 스피루리나는 소화흡수율이 95%에 달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속이 불편해 식사가 어려운 노인이나 수술 후 영양식을 해야 하는 환자에게 안성맞춤인 식품이기도 하다.

1정에 500mg가 함유된 하이웰의 스피루리나는 하루 7정 섭취로 신체에 필요한 풍부한 영양을 골고루 얻을 수 있으며, 피부건강과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 제품은 500정과 100정, 그리고 분말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말의 경우에는 물에 타서 먹어도 무방하지만 다양한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요거트나 샐러드, 주스, 볶음밥, 스무디, 각종 부침개, 비빔밥, 쿠키 등에 첨가해 더욱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이휄 홈페이지나 각종 블로그에 셀 수 없이 많은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다. 미국 소셜 사이트인 핀터레스트에도 스리루리나를 검색해보면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운 스피루리나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레시피 활용법과 더불어 스피루리나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어린 아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스피루리나는 하이웰 공식홈페이지(http://www.hiwellkorea.co.kr)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