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는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보물섬'이 오는 27일(금) 저녁 7시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공연에서는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발레리나 김주원, 비보이 디퍼 등과 협연해 '보물섬'으로 향하는 신나고 즐거운 모험을 그려낼 예정이다.

'올키즈스트라'는 '모든(All) 아이들의(Kids) 희망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Orchestra)'라는 의미로, 함께걷는아이들이 2009년부터 교육의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을 위해 음악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온 사업이다. 특히 악기 지원 및 레슨, 관악단 합주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며 아이들의 재능 개발을 돕고 있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바로 이 올키즈스트라 프로그램을 통해 창단된 관악단이다. 50명에 가까운 단원들이 클라리넷, 플루트,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 타악기 등 다양한 악기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지금보다 한 단계 높은 연주 실력을 목표 삼아 다양한 외부 공연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회의 정기 연주회를 열고 제주국제관악제와 아태관악제,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등에 참여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인터미션을 포함해 90분간 진행되는 이번 정기연주회 '보물섬'은 보물을 찾아 항해를 떠난다는 내용에 걸맞게, 관객들의 귀에 익숙한 <오즈의 마법사>, <캐리비안의 해적> 등의 OST를 관악버전으로 편곡한 곡들을 비롯해 역동적이고 즐거운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동물의 사육제'와 '호두까기인형'의 곡들로 이뤄진 발레리나 김주원과의 협연, 게임 '슈퍼마리오' OST 등을 통한 비보이 디퍼와의 협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CBS 김용신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2만원의 관람요금은 올키즈스트라 단원들의 레슨, 합주, 교육 등에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연 및 티켓에 관한 문의는 함께걷는아이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모든 아이들이 환경에 관계없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창단한 단체이다. 올키즈스트라, 올키즈스터디, 올키즈스마일, 올키즈사회실천연구소, 움직이는 청소년센터 등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