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7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피라니아(피라냐)
지난 3일 강원도 횡성의 마옥저수지에 방생한 것으로 보이는 ‘식인물고기’로 불리는 피라니아(피라냐)가 발견돼 큰 충격을 줬습니다. 이에 원주지방환경청은 지난 7일 저수지에서 물을 모두 빼내는 것을 결정했지만, 추가 개체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고 합니다. 식인물고기로 알려져있는 피라니아, 어떤 물고기일까요? (피라니아)

2. 유승민 사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의원총회의 사퇴 권고를 받아들여 8일 사퇴했습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의원총회의 뜻을 받들어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는데요. 혼란스러웠던 일주일 이었습니다. (유승민 사퇴)

3. 2016년 최저임금
최저임금위원회는 지난 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제12차 전원회의를 개최해 2016년도 적용 최저 임금안 시급을 6030원으로 의결했습니다. 이는 2015년 적용 최저임금 시급 5580원에 비해 450원(전년대비 8.1%) 인상된 수준으로 역대 최고 인상액입니다. (최저임금 인상)

4.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장기렌터카)
자동차의 모든 것. 이번주에는 지입차와 장기렌터카에 대해 모두 알아봤습니다. 지입차는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으며, 장기렌터카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 알찬 한 주 였습니다. (지입차, 장기렌터카)

5. 과민성대장증후군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할 때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거나 설사 혹은 변비 등의 배변장애 증상이 나타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6. 연평해전 이병장 한성용
영화 ‘연평해전’은 탄탄한 시나리오와 배우진들의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 주연배우들 못지않게 조연배우들도 조명 받고 있습니다. 그 중 현실적인 연기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배우가 있는데요. 의무병 박동혁을 괴롭히는 이 병장 역에 배우 ‘한성용’입니다. 아이디언 인터뷰에서 배우 한성용을 만나보았습니다. (연평해전 이병장 한성용1편, 한성용2편)

7. 산양분유
세계적으로 많이 먹는다는 산양유. 분유 전체 시장 규모가 2010년 3800억 원에서 2012년 4000억 원으로 5% 늘어난 것에 비해, 산양분유의 비율은 6%에서 9%로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산양분유는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며 엄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시선뉴스에서 엄마들이 열광하는 산양분유에 대해 취재해보았습니다. (산양분유)

8. 소녀시대 party
걸그룹 소녀시대 party가 음원 순위 1위를 기록해 화제입니다. 지난 7일 오후 10시에 공개된 소녀시대 Party는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뮤직 등 국내 8개 음원 순위에서 실시간 순위 1위를 기록했는데요. 'Party'와 함께 공개된 'Check' 역시 실시간 순위 10위 권 안에 진입하며 소녀시대의 죽지 않은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소녀시대)

9. 날치기 주의보
최근 서울 도심 전역에서 오토바이 날치기 사건이 잇따르면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새벽 5시 무렵 최초로 발생한 이후 약 열흘 동안 서울 전역에서 잇따라 7건이 발생했는데요. 갈수록 대담해지는 수법에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날치기 주의보! 대처 요령과 그 외 소매치기 피해 예방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날치기 주의보)

10.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오해와 진실
라텍스 편에서 라텍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텍스 속 첨가제는 어떤 것인지, 꼭 필요한 것인지 혹은 안 좋은 것인지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라텍스,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라텍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