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공모전의 제1회 심사 결과 발표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발표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대형 GA 메타리치의 경우 미술 시장의 발전을 위해 여러 작가를 지원하고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공모전을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0세 이상의 개인이나 팀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장르 역시 평면이나 입체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다양해 더욱 많은 작가에게 참여 기회가 부여되었다.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되었다. 제출 서류로는 공모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그리고 5점 이내의 접수 작품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1차 심사의 경우 25명의 통과자가 선발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많은 작가에게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하였다. 원래는 3월 18일 발표 예정이었으나 신중한 평가를 위해 이틀 뒤인 3월 20일에 발표되었다. 심사위원단의 경우 홍경한 미술평론가 이외에도 오정은 미술 비평가와 이재용 작가 등 여러 분야의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메타리치 공모전의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들은 생각보다 더 많은 수의 작가가 접수했다며 놀라움을 표했다. 많은 작가가 접수를 한 만큼 좋은 작품들도 다양하게 선정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메타리치 공모전 1차 통과자들의 경우 2차 심사를 받게 되는데 오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면접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2차에 진출하게 된 작가들은 모두 서울 두남재아트홀 뿐만 아니라 강촌 인터스텔라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전시 그룹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작가들에게 메타리치 주최 아트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리치 공모전 최종 당선작의 경우에는 3월 25일 이내로 발표될 예정이며 총상금 1억원과 함께 개인전 및 그룹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온오프라인 전시 홍보 및 굿즈 제작 시 협업 아티스트 우선권도 부여된다."고 말했다. 

세부 사항은 메리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해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