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킨팩토리 쿤달이 ESG 프로그램 ‘굿, 쿤!(Good, KU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약 5천만 원 상당의 반려견 및 반려묘 관련 용품을 전국길고양이보호단체연합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전국길고양이보호단체연합은 길고양이 보호활동을 하는 전국의 80개 단체가 연합하여 설립한 단체이며 농림부 사회적협동조합 인가를 받은 단체이다.”라며 “이번 기부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유기동물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쿤달은 이전에도 3,000kg 상당의 벤토나이트 모래를 유기묘 보호소에, 8천만원 상당의 펫 살균탈취제와 2천만원 상당의 애견샴푸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하는 등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후원 물품은 10,500개 상당의 반려동물 용품으로 쿤달 애견샴푸, 컨디셔닝 애견샴푸,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펫타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해당 제품들은 전국길고양이보호단체연합을 통해 생명공감, 냥이생각, 서로같이동물동행본부 등에 전달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쿤달은 펫 제품 사업을 시작하며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으로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사내 봉사활동을 매 월 진행하고 있다. 사내 동호회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한 달에 한 번, 유기동물 보호소를 방문하여 보호견의 생활 시설 전반을 청소하고 환경 개선에 힘쓰는 등 유기동물 실태에 많은 관심을 갖고 반려견 및 반려묘와 함께하는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