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우리나라 전통의 미를 한껏 담은 한복. 시대의 흐름에 맞게 생활한복, 한복 드레스, 커플한복, 퓨전한복, 개량한복, D.I.Y한복 등 그 종류와 쓰임에 맞는 다양한 한복들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샤넬 패션쇼 '크루즈 컬렉션 2015/2016'에서는 한복에서 영감을 받은 옷들이 등장해 한복업계뿐만 아니라 패션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오방색, 조각보, 나전칠기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의상은 두루마기식 재킷과 저고리를 벗은 이브닝 드레스로 변주되는 등 상상할 수 없는 한복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한복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의복을 넘어, 세계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의 한복에 대한 자부심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결혼시즌을 맞아 각종 한복업체들이 혼주 한복부터 신랑신부 한복, 아기 한복 등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분주한 모습을 보인다. 이에 주목받는 곳은 바로 ㈜이브로가 최근 론칭한 한복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브로한복’이다.

이브로한복은 기본적인 맞춤 한복뿐 아니라 맞춤 내가 직접 디자인 하는D.I.Y한복과 대여한복, 한복소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의 미를 알리고 있다. 이브로 D.I.Y맞춤한복의 경우, 한복의 색상과 자수, 끝동, 고름 등을 직접 디자인하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한복이다.

이브로한복 관계자는 “한복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면서 한복대여 업체, 맞춤한복업체 등이 새로운 한복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긍정적인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브로한복은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함께 가맹점 및 가맹주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브로한복 가맹점은 한복 대여와 맞춤 한복을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