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4년 02월 28일부터 03월 05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저자 – 강철원
출판사 – 시공사
책 소개 – “이별은 없어. 우리는 영원한 가족이니까.” 자이언트판다와의 만남부터 눈부신 탄생의 순간까지 37년간 생명을 지켜온 강철원 사육사가 들려주는 삶과 행복의 의미.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찍은 바오 가족 미공개 사진 수록! 특별 칼럼 ‘사육사로 산다는 것’ ‘판다 아빠’, ‘판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가 들려주는 바오 가족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가 출간되었다. 강철원 사육사는 매일 쓰고 기록한다. 37년간 야생동물을 돌봐 온 베테랑 사육사의 철칙이다.

2위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저자 – 패트릭 브링리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 – 아마존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랩 걸』 호프 자런, 곽아람 기자, 김소영 대표 추천.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파이낸셜타임스》, 《가디언》의 압도적 찬사. “나의 결혼식이 열렸어야 했던 날, 형의 장례식이 거행되었다. 그해 가을, 나는 다니던 《뉴요커》를 그만두고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으로 지원했다. 그렇게 한동안은 고요하게 서 있고 싶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으로 10년, 인류의 위대한 걸작들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한 남자의 삶과 죽음, 인생과 예술에 대한 우아하고 지적인 회고.

3위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저자 – 강용수
출판사 – 유노북스
책 소개 –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마흔의 삶에 지혜를 주는 쇼펜하우어의 30가지 조언. 마흔의 마음은 복잡하다. 그동안 수많은 시험을 치르고 자리 잡기 시작했지만, 한참 남은 인생이 기대되기보다 늘 그렇듯 같은 일상이 반복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벌써부터 웬만한 일은 재미가 없고 뻔하게 느껴진다. 언제부터인가 “산다는 것은 괴로운 것이다”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됐다. 행복, 고통, 인생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 당신에게 쇼펜하우어의 조언이 필요할 때다. “즐겁고 행복하게 사는 기술이 삶의 지혜다.”

4위 불변의 법칙
저자 – 모건 하우절
출판사 – 서삼독
책 소개 –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 하우절이 3년 만에 세상에 내놓은 신작.‘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를 전한다. 출간하자마자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에 오르며 아마존 독자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책은 돈과 투자 영역은 물론이고,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에 관한 이야기를 두루 다루어 한층 더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건 하우절은 사람들은 무엇이 변할 것인지에 대해 늘 관심을 갖지만,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과거에도 지금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불변의 법칙’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5위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 세이노
출판사 – 데이원
책 소개 –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 2023년판 정식 출간!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요즘 생각’을 만나다 2000년부터 발표된 그의 주옥같은 글들.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본서는 물론, 전자책과 앱까지 나왔던 《세이노의 가르침》이 드디어 전국 서점에서 독자들을 마주한다. 여러 판본을 모으고 저자의 확인을 거쳐 최근 생각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정식 출간본에만 추가로 수록된 글들은 목차와 본문에 별도 표시하였다.

6위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1
저자 – 흔한남매
출판사 – 미래엔아이세움
책 소개 – 일상 속 과학 호기심! 흔한남매와 함께 해결해 볼까요? 구독자 수 270만 명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가 과학 학습 만화로 찾아왔습니다. 학습 만화라서 어렵고 딱딱할 것이라는 생각은 금물! 이 책은 유머러스한 에피소드 '만화'와 말랑말랑한 과학 '정보' 페이지, 핵심 키워드를 담은 '퀴즈',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취감을 길러 줄 '특별 칭찬 상장'까지 지루할 틈 없는 흥미로운 구성으로 가득하니까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으로 배꼽 잡는 재미와 과학 호기심을 동시에 잡아 보세요.

7위 이처럼 사소한 것들
저자 – 클레어 키건
출판사 – 다산책방
책 소개 – 한 세대에 한 명씩만 나오는 작가, 클레어 키건의 대표작! 문학평론가 신형철, 르포작가 은유 추천. 2022 오웰상 소설 부문 수상. 킬리언 머피 주연·제작 영화화. 2023년 4월 국내에 처음 소개된 『맡겨진 소녀』로 국내 문인들과 문학 독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은 클레어 키건의 대표작 『이처럼 사소한 것들』이 다산책방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작가가 전작 『맡겨진 소녀』 이후 11년 만에 세상에 내놓은 소설로, 자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거장의 반열에 오른 키건에게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준 작품이다. 

8위 박근혜 회고록 1: 어둠을 지나 미래로
저자 – 박근혜
출판사 – 중앙북스
책 소개 – “침묵을 깨고 역사 앞에 서다” 2024년, 새해 박근혜 전 대통령 회고록 출간! 제18대 대선 이후인 2012년 말부터 2022년 3월 대구광역시 달성 사저로 내려오기까지 약 10년에 걸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야기를 모두 담아낸 유일한 책!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 일대기를 담은 도서, 《박근혜 회고록: 어둠을 지나 미래로 1ㆍ2》 총 2권이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출간됐다.

9위 주술회전 25: 인외마경 신주쿠 결전
저자 – Gege Akutami
출판사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책 소개 – 이윽고 시작된 주술사 사냥─!!! 그리고 드디어 후시구로의 누나, 츠미키와 만난다!! JUJUTSU KAISEN ⓒ2018 by Gege Akutami / SHUEISHA Inc. 후시구로의 몸을 완전히 지배하기 위해, 요로즈가 강생한 츠미키를 살해하려 드는 스쿠나. 한편 이타도리 일행은 간신히 죽음을 면한 쿠루스와 천사의 힘으로 고죠의 부활을 시도한다! 사상 최강인 스쿠나와 현대 최강인 고죠… 규격을 벗어난 두 사람이 드디어 격돌하는데?!

10위 아이는 무엇으로 자라는가
저자 – 버지니아 사티어
출판사 – 포레스트북스
책 소개 – 버지니아 사티어의 전설적인 육아 바이블. 『아이는 무엇으로 자라는가』 출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세계적 가족 심리학자, 가족치료의 1인자 버지니아 사티어의 역작이자 누적 부수 100만 부를 돌파한 책 『아이는 무엇으로 자라는가(원제: The New peoplemaking)』가 국내에서 출간되었다. 유수의 언론과 아동, 청소년 전문 교육자와 심리학자들이 극찬하는 이 책은 1988년에 첫 출간된 이후 전 세계 15개국에 번역 출간되었으며, 오랫동안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켜온 전설적인 육아의 바이블로 통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