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에서도 지치지 않기 위해서는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이 원리는 심리적인 부분 외에 피부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이에 관하여 예뻐진오늘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윤연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윤연정 대표
윤연정 대표

Q. 예뻐진오늘뷰티&아카데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하다 보면 여유롭게 쉬기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일거리와 책임질 게 가득한 곳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고급스러운 공간과 고품질의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

또한 경력단절과 나이 제한, 고비용의 부담으로 취업이나 창업하기에도 수많은 어려움이 있는 여성들에게 가정을 돌보면서도 독립적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 이를 위해 ‘예뻐진, 오늘’이라는 사회적연대의 설립과 동시에 개원하게 되었다.

Q. 예뻐진오늘뷰티&아카데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페이스 케어, 바디 케어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페이스 케어는 가장 많은 분이 개선되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피부 문제를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관리 이후에도 피부관리법까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컨설팅해 드린다.

Q. 예뻐진오늘뷰티&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더라도 정성을 담은 전신 리츄얼 터치와 천연 아로마 테라피가 함께 병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인이 다양한 피부의 문제에 적합한 관리 제품만을 사용하고, 좋은 제품만을 고집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정성이 담긴 좋은 마음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정성이 넘치는 손길, 가장 좋은 원료, 아낌없이 나눠주는 재능기부, 그리고 이 세상을 건강하게 지켜갈 여성의 가치를 높여 함께 비전을 실현하고자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점점 커져가는 뷰티 및 웰니스 시장을 여성들이 자립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들어 보려 했다. 이 아이디어로 뜻이 맞는 원장님들의 생각을 모으고 힘을 합쳐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의 노하우로 프렌차이즈 기업으로 설립한다면 기존의 기업들처럼 창업비용을 벌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방식은 필요한 누구나 기회를 얻을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소수이지만 공동연합체로 구축된 뷰티 및 웰니스 피부샵 연대를 설립하게 되었다. 함께하고 있는 대표 원장님들의 재능기부로 국가자격증수업과 실무기술 교육을 제공하며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돕는 컨설팅도 함께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우리와 함께 배우고 도움을 받아 창업하시게 될 새로운 원장님들 또한 새로운 재능기부 연대의 주체가 될 것이다. 더 많은 인재가 모이고 더 많은 현장 노하우가 쌓일 것이다. 우리는 축적된 재능 자산으로 K-뷰티를 선망하는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나가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진정성이 있는 우리를 응원해 주시고 찾아주신다면 말씀드린 ‘진정성’의 의미를 반드시 느끼시게 될 것이다. 또한 자신감으로 반짝이는 곳으로 거듭나도록 돕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