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스튜디오 촬영의 장점 중 하나는 통제된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튜디오 환경에서 사진작가는 조명, 배경, 소품 등 다양한 요소를 조작하고 제어하여 사진 촬영에 대해 원하는 미적 효과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티초크 스튜디오의 박다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12년간 의류회사에서 VMD(Visual Merchandiser)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앤디워홀의 더 팩토리와 같이 다양한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을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의상, 공간기획, 오브제, 디스플레이 등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항상 꿈꾸었던 스튜디오를 창업하고, 뷰 파인더로 한 컷씩 디자인한다는 생각으로 현재 아티초크 포토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아티초크 스튜디오는 지금을 기록하고 싶은 모든 분들을 위한 포토스튜디오로, 백일, 돌, 기념일, 1인화보, 서브웨딩 등이 주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근거리 공원에서 야외스냅이 함께 진행되며,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을 준비하여 재방문 시에도 새로운 테마로 촬영하실 수 있도록 늘 준비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숲속 마을에 자리한 아티초크스튜디오는 한적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1:1 프라이빗하게 촬영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하루 1팀에서 2팀까지의 촬영으로 여유로운 시간과 다양한 컨셉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향의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으며 컬러리스트와 플로리스트 자격증을 보유한 대표 작가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색감 표현이 장점입니다.

한복 공모전 수상 경력 및 아동복 회사에서의 화보 기획 및 스타일링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상 제작과 전체적인 연출을 섬세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엄마로서의 경험을 살려 아기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부모님들께서 편안하게 촬영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촬영하는 시간이 즐거웠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결과물도 정말 중요하지만, 훗날 사진을 보시며 “이때 정말 즐거웠고, 우리 아이도 나도 정말 예뻤네”라는 생각이 들길 바랍니다. 인생의 시작을 함께 축하하는 마음으로 촬영마다 즐겁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 마음에 전해져 아티초크에서의 촬영이 좋았던 기분으로 남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한 말

A. 10년간 외형적 아름다움이 내면의 아름다움을 채운다고 믿어 왔습니다. 그러나 사진 작업을 통해 깨달은 것은 내면의 아름다움이 밖으로 드러난다는 사실입니다. 경험은 원하지 않아도 겪게 되는 것들인데, 경험으로 얻어진 각자의 무게는 얼마나 아름다운지, 거친 손도 열심히 살아왔다는 증거이고, 눈가의 주름도 그만큼 많이 울고 웃었다는 것이겠지요. 삶의 흔적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스스로의 가치를 의심하는 시간도 아껴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