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프레이즈 이소은 대표가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와 아주경제신문이 공동주최하고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작년 ‘국회 교육위원회 상임위원장(장관급) 표창'을 받은데 이어 올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장(장관급)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장(장관급) 표창’에는 오종석 아주경제신문 사장이 시상을 맡았으며, 이날 조현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 방장식 학교법인 단국대학교 상임이사 등 내빈과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2020년부터 온라인 유통 사업과 함께 ‘샌미언니’란 닉네임으로 네이버, 그립, 쿠팡, 아이디어스, 카카오톡스토어 등에서 '샌미포토' '샌미라이브' '샌미몰' 등의 브랜드 쇼핑몰을 운영하며 국내 유수 기업의 전속 쇼호스트와 전문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특히 탁월한 라이브 방송 진행 능력 뿐만 아니라 방송 진행 중 PD가 따로 없어도 혼자서 PD의 역할을 자유자재로 구현하며 프로듀싱과 웹디자인 등을 통해 고퀄러티 라이브 방송을 진행, 라이브방송 상위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라이브방송을 가르쳐 드린 학생들의 연령대는 20대부터 70대까지며 실제로 저에게 1:1 코칭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배우고 진행하신 소상공인 대표님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라며 "올인원쇼호스트 양성과 방송진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