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팜 농업 축산 귀농귀촌 박람회가 오는 6월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사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케이팜은 귀농·귀촌 박람회, 스마트축산 박람회, 미래농업박람회, 농기계·자재 박람회, 6차산업박람회로 구성되는 5개 전시가 동시에 진행되며 농업에 관련된 산업 전반의 제품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이번 케이팜 박람회에서는 농업 관련 미래 산업인 3세대 스마트 농업 기술의 지원을 위한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을 만날 수 있다. 애그테크 기획관에서는 농축산업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동 수확 로봇, 무선 조정이 가능한 예초 로봇 등 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미래 농업 기술을 선보인다. 기획관은 농업로봇, 물류 로봇, 농업용 드론, 자율주행, 농업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농업 첨단 기술이 집약된 로봇들로 구성되어 아직 1세대와 2세대 농업 기술에 머무르고 있는 농업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농·축산업 교류 활성화 및 미래 농업, 농업 테크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기술력을 갖춘 농업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바이어들도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케이팜 행사에 새롭게 진행되는 스마트축산 박람회는 국내 최대 축산액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개최되어 축산인들의 관심이 높다. 이번 스마트축산 박람회에서는 축산관련 스마트팜 장비 및 시설, 기자재, 사료, 약품 등 우수 국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팜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기권에서 개최되는 만큼 기업에게는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축산농민에게는 우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동시에 개최되는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는 농업 창업 및 귀농·귀촌 단계부터 농업기술 습득 및 농기계, 자재 구매상담, 이후 포장 유통단계에 관련된 산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예비 창농인부터 농업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농업 포털 아그로플러스(한국경제신문과 네이버 합작)가 주최하는 ‘2024 팜테크포럼’도 동시 개최된다. 팜테크포럼은 다양한 농업 키워드와 주요 이슈를 다루는 포럼이다. 국내외 유명 인사들 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기업의 신사업, 투자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국내 농업 시장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수도권 최대의 농업 관련 포럼이다. ‘푸드테크, 스마트팜, 청년농부, 애그테크, 축산테크,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로 이루어진 6개의 세션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팜테크포럼은 농업 관련 기관·기업 전문가가 참여하여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식량문제로 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세계 각국 유명 농업, 전자박람회에서는 이미 우수 기업들의 농업을 주제로 한 기술 공유의 공간이 적극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케이팜에서도 국내 농업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을 통해 드론, 자율주행, AI, 농업 로봇 등을 선보이며 농업관련 기업과 지역 농민들에게 새로운 농업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농업의 가장 큰 이슈인 에너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농축산 에너지 절감 솔루션 기획관’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기획관은 농촌지역에 전반적으로 대두되는 문제인 에너지와 관련된 기업들이 참가하여, 에너지 효율화 및 추가 농가소득에 대한 대안을 제안한다.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 하에 진행되며 2024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킨텍스와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케이팜 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