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난 1년간 ‘프로필 매칭 만족도’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해 3월부터 2월 현재까지, 가연의 정회원으로 결혼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며 프로필 추천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시행하고 있다. 전달한 프로필 및 매니저의 서비스 만족도 항목이며, 총 4개 평가등급 중 상위 2개 등급(‘매우 만족’, ‘만족’)을 선택한 비율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매월 만족도는 최저 90.3%부터 최고 92.5%까지로, 금주 누적 지수는 91.6%를 기록했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 중 ‘매우 만족’과 ‘만족’으로 답한 비율은 각각 69%, 23%의 수치로 집계됐다."라며 "가연은 2023년 기준, 만남 전 평균 19명의 프로필을 추천하며, 일 평균 90커플의 매칭을 성사시키고 있다. 특히 2:1 기본 관리에 AI 자동매칭, 가연 멤버스 등을 추가로 활용해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하게 넓히고 있다. 1:1 미팅 외에도 매달 1회 미팅파티 행사를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필을 전달할 때뿐 아니라, 만남 후 서로의 피드백을 관리하고 만남 과정에서도 조언을 하는 등 가치 있는 만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한편,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개별 미팅 시, 실제 번호가 아닌 가상의 안심번호 서비스를 먼저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