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휴넷평생교육원이 ‘애완동물관리’ 전공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반려동물 연관 사업과 관련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의 증가에 따라 신설된 과정이다”라며 “애완동물관리 전공 과정은 고졸자 이상 누구나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100% 온라인 수강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의는 △기초동물훈련 △동물번식학 △동물복지및법규 △동물시설과환경 △동물영양학 △동물유전육종학 △동물질병학 △동물해부생리학 △사료학 △생명과학 △애견품종학 등 전공필수 전과목 및 총 14가지 전공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휴넷에서 학점은행 이수 시 △동물사육/훈련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보건) △동물 미용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민간자격증 자동 취득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학위취득조건은 학점은행제로 애완동물관리 전공을 수강할 경우, 고졸자 이상이라면 누구나 2년제 전문대학 졸업과 동등한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최종학력이 고졸인 경우 총 80학점 이상(전공 45학점+교양 15학점+일반 20학점 이상), 대학 졸업자는 총 36학점 이상(전공필수 6과목 포함) 수강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휴넷평생교육원은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하고자 1:1 학습설계와 매주 학습알리미를 통한 수강관리를 제공하며, 성적 우수 특별장학금, 친구 추천 혜택 등도 마련했다. 관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휴넷평생교육원의 애완동물관리 전공 교육 과정 모집 마감은 3월 19일이며, 개강일은 3월 20일이다.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내용은 휴넷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