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가꾸기에 대해 사람들이 전보다 더 관심을 보이는 추세다. 이는 젊음을 되찾고 싶은 욕망에서 시작되며,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자기한테 투자하는 이들이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우아모레를 운영하는 우희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우아모레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아모레는 헤어, 메이크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토탈 샵이다. 커트와 염색을 하는 미용실 같은 곳은 아니지만 드라이와 업스타일, 헤어스타일링을 병행하는 메이크업 샵이다. 약속이 있을 때 혼자 연출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방문하기도 한다.

헤어, 메이크업은 아무래도 트렌드에 맞춰서 취향에 맞춰 진행해드리려고 하고 있다. 그렇기에 계속 공부하며 시술해드리고 있다. 우아모레는 차별화된 메이크업 전 피부 케어, 젊은 감각, 트렌디한 메이크업 샵을 추구한. 1:1 시술 공장 시스템이 아닌 한 타임에 고객 한 분에게 집중을 한다.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우아모레의 특징이라 생각된다.

Q. 우아모레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아모레는 헤어, 메이크업하는 곳과 같이 일반 고객님들 메이크업 강좌도 같이 하고 있다. 모든 고객님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중 하나가 여기 화장대에 있는 제품들은 자신들의 집에도 다 있고 사용한 똑같은 제품이지만 왜 똑같이 연출이 안 되는지 질문을 하신다.

흔히들 그런 분들이 곰손이라고 말하지만, 배울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배우면 반드시 바뀌기 때문이다. 메이크업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하며, 내 손에 익어야 하고 내가 편하고 쉽게 할 수 있어야 한다. 유튜브를 봐도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기본기부터 하나, 하나 커리큘럼에 맞춰 메이크업을 혼자 하실 수 있게 레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1인 샵의 대표로 고객님들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드리는 메이크업을 매일 계속 더 연구하고 노력해서 남다른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아모레는 ‘(U’re MORE) 나의 woo 성과 amore=사랑스러운 사람의 이태리어와 중의적인 표현인 woo와 함께 아름다워질 것이다’라는 뜻으로 우리와 함께 당신은 더 아름다워질 것이라는 의미이다. 이 이름은 아름다움의 시작이 되었으면 해서 지었고, 모든 고객님께 가장 소중한 날을 선사하고 가장 예뻐질 수 있는 자신감을 드리고 싶다.

또한 퍼스널컬러와 화장을 하는 법, 아이라인을 그리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메이크업은 내가 가장 편하게 할 수 있어야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어떠한 것에 치우치지 않고 틀에 갇히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