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각 개인의 신체의 한계를 늘려가며 불균형과 약점을 해결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정렬과 자세를 촉진하도록 운동을 맞춤화한다. 이와 관련하여 더모어필라테스의 한은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한은지 대표
한은지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0년전 교통사고로 인한 몸의 불균형으로 모든 운동을 접하다가 우연히 필라테스와 체형 교정을 접한 후 제 삶이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제가 느꼈던 감정들을 오롯히 회원님들에게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체형교정과 접목을 시킬 수 있고 체형분석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동선과 공간을 만들고자 더모어 필라테스를 만들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더모어 필라테스는 개인(1:1).듀엣(2:1). 그룹(5:1) 레슨 수업이 있습니다. 모든수업은 50분으로 진행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더모어 필라테스는 개인레슨을 좀더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첫 수업에 인터뷰 진행 후 전신에 스티커 70개를 마킹후 움직임평가, 보행평가를 진행한 후 회원님의 몸상태를 체크해 틀어진 이유와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어떤 방향으로 운동을 진행할 것인지 방향성을 잡습니다. 이후 1회차 5회차 10회차 20회차 별로 개선점을 확인하면서 진행합니다.

또한 레슨을 통해 매회 레슨 종료후 일상생활에서 복습할 수 있도록 간단히 할수 있는 동작들 (잠자는 자세. 아침 기상 후 행동, 양치질방향 등)로 홈케어도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병원에서나 여러곳에서 해결되지 않고 간절함 마음을 가지고 오신 분들이 더러 있었습니다. 회차별로 개선도가 빠른 분들도 느린 분들도 있지만 그럼에도 저를 신뢰해주시기에 묵묵히 노력하신 회원님들께서 삶의 질이 바뀌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해주실 때 제가 제일 열심히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더모어 필라테스에서는 단순히 동작만 알려주기보다 체형을 분석하고 운동을 합니다. 동작이 하나라도 잘못 들어가면 (보상작용을 하기에) 체형이 틀어짐은 물론이고 없던 통증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첫 수업은 한번을 하더라도 체형개선의 효과가 나타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향후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 지도자가 있다면 함께 스터디하면서 성장하는 필라테스 강사가 되고 싶고 저의 이러한 능력으로 필요한 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습니다. 저희 센터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건강한 신체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