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흥미롭게 만들면 학생의 동기 부여와 학습 즐거움이 증가하고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조성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더채움수학의 박지연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시간 많은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늘 맘 한켠엔 가려움이 있었습니다. 세상에 우리의 존재가 유일하듯 제가 만나는 학생들도 제각기 학습의 눈높이가 다르고 받아들임의 속도도 다르고 니즈도 다양할 수밖엔 없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을 담아내기 위해 출판사별로 난이도별로 시중교재들을 참 많이 연구하고 활용해 보았지만 모든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즐겁게만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엔 시중교재들의 다양성에 아쉬움이 항상 있었습니다.

아주 우연한 기회에 우수한 연구진들이 오랜시간 연구 개발한 시스템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방대한 빅데이터의 수학문제은행을 구축하고 있었고 개별진단테스트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개념 꼼꼼식 교과 맞춤학습, 연산 맞춤학습, 서술형 맞춤학습까지 완벽하게 티칭 코칭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였습니다. 

23년이라는 긴 시간 제자들의 그루터기가 되어 온 저의 경험의 노하우와 모든 학생들의 니즈를 맞춰줄 시스템이 만난다면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습환경을 제공할수 있다는 확신으로 주저없이 <더채움수학>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자기주도학습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부습관은 일정한 시간 및 장소에서 정해진 학습량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으로부터 형성됩니다. 주5일 학습으로 매일 공부하는 습관이 형성되고 정해진 시간에 매일 공부하기 때문에 학습량이 밀리지 않습니다.

듣는 수학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는 수학 더채움수학은 가르치기 보다 깨닫게 하는 수학을 지향하며 스스로 읽고 쓰며 익히는 개념 학습과 오답을 통해 자신의 취약점을 분석 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더채움수학은 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한 뒤 공부 목표를 세워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공부 목표가 모호하거나 장기적일 때는 공부 몰입이 잘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생이 주도하여 이끌어 가는 철저한 개인별 수준별 학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더채움수학은 학생이 처음 입회부터 현재까지의 학습레벨, 성적 결과는 물론이고 오답 문항까지 매일매일 데이터 관리가 되는데 데이터 관리는 맞춤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아이의 부족한 부분이 발견되기도 하고, 반대로 현재 학습의 수준이 쉽다고 판단되는 경우 아이의 수준에 맞는 난이도로 학습을 조절할 수 있도록 유형과 레벨을 추천해 줍니다. 이는 현재 아이의 상태를 눈으로만 봐서는 파악이 불가능하며 체계적인 분석 시스템이 있을 때 가능한 것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아이들이 수학을 싫어하는 이유는 어렵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더채움수학은 아이들이 풀 수 있는 문제와 도전하는 문제가 섞인 개인별 맞춤 문제지로 매일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며 작은 성공의 경험을 만들어 줍니다.

성공의 경험이 쌓이면 공부 자신감과 아이의 가능성이 열립니다. 저의 경험의 노하우와 모든 학생들의 니즈를 맞춰줄 대한민국 1등 교육브랜드의 시스템이 만나 최고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게 될 더채움수학은 아이들의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비결을 가진 미래 인재들의 시크릿 아지트가 되려고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