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은 오랜 기간 식지 않고 이어져오고 있다. 이에 대해 로렌영어그룹과외의 황덕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로렌영어그룹과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기간 경험과 노하우들을 차곡차곡 쌓아 올렸습니다. 그렇게 예쁘게 칠해진 로렌영어만의 색깔로 영어 교육을 하고 싶었습니다. 저와 함께해 주었던 그리고 앞으로 함께하게 될 귀한 모든 친구들이 로렌영어라는 아지트에서 추억도 만들고 마음도 나누며, 처음 만나는 영어라는 존재가 즐거움을 전제로 습득해야 하는 의사소통의 도구라는 것을 알게 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제도에 맞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꼭 필요한 교육을 해주는 영어 도우미로 친구들과 함께 나아가고 싶었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 지난해 8월 로렌영어 그룹 과외를 오픈하였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로렌영어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는 의사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실용 영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파닉스부터 원서 읽기까지 체계적인 학습을 하게 됩니다. 둘째는 교과 영어, 즉 수행 평가, 내신 대비, 서술 대비반입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로렌영어는 소수 정예 수업으로 운영되며 한 반의 최대 정원은 4명입니다. 개별적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와 첨삭이 가능하고 수업 시간 발화 기회가 많으며 매일매일 해야 하는 숙제가 주어집니다. 또 원서 읽기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난이도의 원서들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 아래 능동적인 독서가 가능하며 원서 대여 또한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로렌영어는 프리토킹의 기회가 쉽지 않은 우리 친구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스페셜데이 행사로 원어민과 영어 보드게임 및 프리토킹 그리고 영화 보기 및 간식 타임을 제공해 줍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지난해 여름, 로렌영어 오픈 준비를 시작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가슴 깊이 감사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로렌영어를 믿고 친구들을 수년간 맡겨 주시고 사소한 부분들까지 저를 배려해 주시고 생각해 주시는 우리 학부모님들의 진심은 서로 신뢰가 쌓이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년 동안 저는 우리 친구들의 손을 놓지 않았고 친구들 또한 그런 저의 손을 잡고 따라와 주었으며 그것에 너무나 감사하고 제가 선택한 이 일이 얼마나 보람을 느끼게 하는지 지금 이 순간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변화하는 영어 교육 제도에 대비할 수 있는 영어 교육으로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잠재력 있는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영어 교육을 하는 로렌영어로, 지금 여기에서 우리 친구들의 점진적이고 장기적인 영어 학습 향상을 위해 큰 영향력 있는 로렌영어 그룹 과외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