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2월 25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복합문화공간 'B the B(비더비)'에서 새로운 브랜드 팝업 및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더비’는 여러 서울 유망 브랜드와 문화예술을 접목하여 브랜드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하고 서울 시민의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는 기획 전시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와유소요(臥遊逍遙): Singularity> 전시에서는 미디어아트 및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더비’와 ‘이예승’ 작가, 그리고 서울 유망 기업 10개사가 함께하는 전시 <와유소요>는 현대적 미감이 더해진 동양화를 기반으로 폭넓은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누워서 명승 고적의 그림을 즐기는 태도 ‘와유(臥遊)’와 어슬렁 거닐며 걷는 모습 ‘소요(逍遙)’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전시는, 공간 곳곳에 설치된 작품을 관람객이 직접 탐구해보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예승’ 작가와 서울 유망 브랜드 콜라보 전시 <와유소요>는 ‘비더비’의 커뮤니케이션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24년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예승’의 <와유소요> 전시와 함께, 뷰티 브랜드 ‘리솔츠’의 팝업 <Wellness in SEOUL>도 ‘비더비’에서 진행된다. ‘리솔츠’와 ‘비더비’가 함께 한 협업 상품의 출시와 함께, ‘리솔츠’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팝업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 이번 ‘비더비’ 팝업에서는 <균형된 삶의 아름다움>과 <생각하는 아름다움>의 2가지 주제로 캠페인이 진행되며, 리솔츠의 중심 재료인 ‘소금’으로 구현한 오브제와 독특한 콘셉트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비더비’의 브랜드 라운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24년 2월 25일까지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고 전했다.

기정구 서울경제진흥원 뷰티산업본부장은 “이예승 작가의 작품과 리솔츠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B the B의 잠재력과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마켓 내 위치한 'B the B(비더비)'는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