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르네상스사업단에서 진행한 2023 청년몰 외식경영 컨설팅사업에서 탁도연대표가 운영하는 ‘돈까스&피자하우스’ 우수점포로 선정되었다. 이에 ‘돈까스&피자하우스’ 탁도연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사 소개

A. ‘돈까스&피자하우스’는 군산공설시장 청년몰에 위치하고있으며, 조각피자, 피자, 돈까스, 닭꼬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창업을 결심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A. 직장인 생활을 계속해오면서 한자리에 머무는 회의감도들고 다른 직업을 고민하면서 여러 도전을 해오고있었습니다. 무슨직업이든 적정나이가있었고 미래를 생각하며 오래 할수있는 것을 생각했을때 창업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한동안 카페를 창업하려고 준비하는중에 청년몰을 알게되어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카페는 이미 청년몰안에있어서 다른 메뉴를 생각하던중 배워왔던 피자소스를 시작으로 제가 좋아하던 돈까스를 더하여 메뉴개발을 하고 창업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Q. 청년몰이었던 이유가 있을까요?

A. 청년몰에 입점할수있는 나이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고 시장내에있는 매장이라 손님들의 접근성도 가까울거라 생각들었습니다.

청년몰에게 지원하는 요소들도많았고 다른곳에서 창업하고 손해볼수있는 많은 점들 이를테면 임대료와 권리금등을 줄일수있는점이 크게와닿았습니다. 장사의 실패를 할수도 있지만 이곳에서는 실패해도 다시일어설수있을거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Q. 메뉴 음식에서 가장 신경쓴 점은 무엇인가요?

A. 다른 집과같은 맛의피자가아닌 우리집만의 피자맛을 내기위해 기본소스부터 피자도우까지 손수만들었습니다. 또 재료들의 신선도와 주방청결에 각별히 신경쓰고있습니다.

Q.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실까요?

A. 배달서비스를 활성화 해보고 싶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