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2023년 혁신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창업기업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진행된 ‘Global 비즈니스 채널매핑 프로그램’이 지난 12월 결과보고 및 만족도 조사 등 최종 과업을 마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19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창업기업의 ▲ 비즈니스 채널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체기 기업의 성장 강화를 위한 돌파구 마련 필요 ▲ 내수시장 침체로 인한 시장진출, 판로개척의 다양화·다각화 필요성 대두 등의 사유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 신규 비즈니스 채널(시장/판로 등) 매핑 지원을 통한 정체기 기업의 성장 발판 마련 및 성장 유도 ▲ 창업기업 수요 기반 비즈니스 채널 확대로 기업의 실효적인 성과(매출·고용·투자 등) 창출 ▲ 신규 채널 매핑 지원을 통한 다양한 협력 주체와의 협력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었으며 ▲ 창업기업 비즈니스 채널 수요조사 ▲ 전문가 매칭 및 컨설팅 ▲ 채널 매칭 및 확대 ▲ 결과보고 및 성과도출 등의 과정을 거치며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렇게 체계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기업별 수요에 따른 컨설팅 및 채널매칭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신규 비즈니스 채널 매핑을 확대하고 기업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Global 비즈니스 채널매핑 프로그램’에는 ▲ 스칼라데이터 ▲ 티엠이브이넷 ▲ 티비유 ▲ 리모빌리티 ▲ 지앤티 ▲ 볼트윈 ▲ 바이다 ▲ 세이프웨어 ▲ 패러데이 ▲ 어플라이드서멀 ▲ 엠엠아이티 ▲ 아썸닉스 ▲ 에스씨에스엠 ▲ 이노션테크 총 1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은 수요기반 적합 전문가 매칭을 통한 컨설팅 등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에서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재원 산학협력중점 교수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Global 비즈니스 채널매핑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은 글로벌 비즈니스 채널 매핑 확대를 통해 글로벌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특히 미래모빌리티 분야의 창업기업은 글로벌 채널 매칭을 통한 비즈니스 채널 확대가 매우 중요하다. 우수한 품질의 컨설팅과 국가별 비즈니스 채널 매핑 전문가 연계를 통한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많은 성장을 기대한다.“는 뜻을 밝히며, 미래모빌리티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강조하고 동시에 독려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