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평상시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포함해 전신을 모두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관하여 로움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변지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변지혜 대표
변지혜 대표

Q. 로움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로움’은 일상 속 용어 뒤에 오는 로움을 뜻하며, 이는 일상에 함께하는 것을 의미한다. 필라테스를 하며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싶었다. 좋은 영향을 가지고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모든 분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Q. 로움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로움필라테스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직업을 가진 회원님들의 운동 목적에 따라 체형교정, 재활 필라테스, 임산부 필라테스 등 로움을 찾는 모든 이들이 본인 생활에 맞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레슨 형태는 크게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4:1 그룹레슨 이렇게 세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님들의 원하는 운동 목적, 계획, 신체 컨디션에 따라 레슨의 형태를 나뉘어 선택하여 진행한다.

Q. 로움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제니스병원-통증재활클리닉’과 협력을 맺고 있다. 근본적인 통증의 완화뿐만 아니라 통증에 대한 이차적 변화를 회복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효율적으로 병행하며 적절한 치료와 재활 필라테스의 운동을 통해 안정된 신체를 만들게 도와주는 것이 로움 필라테스 센터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필라테스가 일상의 습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센터를 오픈하면서 가장 첫 번째의 목표였기에 운동하는 출근 전이나, 육아로 인해 시간을 쪼개서 운동하려는 많은 분을 위해 개인 레슨과 그룹 레슨을 새벽 시간에도 오픈한다. 규칙적인 아침 습관을 세워 행복한 하루, 더 나아가 일생이 되도록 로움 모든 분들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자발적으로 선택하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자율성을 엄청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 그런 점에서 ‘선한 영향력’을 가진 리더가 되고 싶다. 선한 영향력을 갖춘 사람은 자기 혼자서 모든 일을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일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 스스로 무언가 해내게 만들 수 있다.

경영하면서 잃지 않으려고 하는 노력은 나와 내가 노력해 만들어낸 공간에서 내부 고객과 외부고객 모두가 감사와 행복을 일상에서 느끼는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우리 직원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행복을 느낀 직원들이 회원님들에게 더 좋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독존이 아닌 공존을 위한 영향력으로 직원들이 오고 싶은 곳이 되려고 한다. 선한 목적을 지니며, 공정하고 투명한 수단을 이용할 때 조직은 성장하고 장기적인 생존이 가능해질 것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와 회원님의 노력한 결과인 몸의 변화이다. 필라테스를 하면서 몸의 통증이 사라지고, 바른 자세가 되며 회원님이 본인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킨 노력의 산물을 회원님 본인이 뿌듯하게 느끼고 피드백을 해줄 때 보람을 느낀다. 내가 행사하는 작은 영향력이 다른 사람의 삶의 행복의 일부분이 된다는 것이 감사한 일이라 생각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혜 자체가 흐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사람에서 사람에게로 진심을 통해 마음이 흐른다고 생각한다. 모든 분 한 분 한 분 진실하게 대하는 태도로 신뢰가 나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운동하는 것을 통해 변화를 느끼고 스스로 재미를 찾고, 꾸준히 하기까지는 큰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 센터는 회원분들이 본인 스스로 해내는 과정을 넘어 행복을 느끼는 단계까지 도달하도록 강사진 모두가 역량을 기르고 항상 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삶에서 옳고 좋다고 생각하는 필라테스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증진 측면까지 단 소수에게라도 나의 가치관을 올바르게, 이왕이면 ‘잘’ 전달하고 행동으로 실현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이다. 처음 센터를 창업하던 그 초심을 잃지 않으려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는 어떤 형태로 강요받았든 간에 바쁘게 살면서 정신과 육체가 지쳐버릴 정도로 소진해 버리기를 반복하며 살고 있다. 일상의 업무 후 즐거운 생활을 위해 취미 활동이나 놀이를 하려고 해도 남은 에너지가 없어 회복을 위해 그저 쉬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행복한 삶(well-being)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관심을 우리의 신체에 기울여야 한다. 건강한 신체를 위하여 더 많은 시간과 생각을 쏟을 필요가 있다. 건강한 신체와 마음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소중한 순간을 느낀다면 그것이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지친 하루에 힐링이 되고 활력소가 되도록 로움필라테스가 같이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