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메종미네드(MAISON MINED)가 24SS 컬렉션, ‘페이크 뉴스(Fake News)’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사실에 기반하지만 진실을 왜곡하고 거짓 정보로 포장해 전혀 다른 내용으로 변화하는 ‘페이크 뉴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기존의 것을 재해석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을 제안한다. 원단을 커팅하거나 다잉 기법 등을 활용해 새로운 형태와 새로운 컬러감을 부여하고, 패치와 데미지 디테일을 더해 메종미네드만의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코튼 원단을 다잉해 유니크하면서도 빈티지한 컬러로 완성한 ‘미네드 컷 아웃 패치 후드 집업’은 전면에 로고 패치 디테일을 더해 스트리트한 무드로 풀어냈으며, 볼륨감 있는 골지 조직의 ‘러프 워시드 하이넥 집업 가디건’은 네크라인과 센터 라인, 소매 부분에 연출한 워싱 배색이 멋스럽다. 크롭한 기장감과 자연스러운 어깨라인이 매력적인 ‘데미지 컬러 다이 가디건’은 샌드 워싱 기법과 터프한 데미지 디테일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메탈릭한 아트웍의 후디와 롱 슬리브, 와이드 핏과 아웃 포켓, 비죠 디테일의 유틸리티 카고 팬츠 등도 함께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종미네드의 스테디셀러인 호보백과 백팩, 새들백 등의 백 라인은 이번 시즌 다양한 사이즈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형태의 ‘버클 스트랩 호보 백’은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어떤 스타일과도 매치가 쉽고, 밀도 높은 나일론 원단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어깨 끈에는 쿠션 보강제를 사용해 착용감도 편하다. 앞 포켓은 소지품을 수납하는데 용이하도록 버클 디테일을 사용했다. 또한 두 개의 앞 포켓으로 수납력을 확장한 ‘플랩 투 포켓 백팩’과 비건 레더 원단을 크링클 가공으로 처리해 멋스러움을 더한 새들백도 함께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메종미네드의 24SS 컬렉션의 1차 라인업은 현재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트러커, 바시티 자켓, 바이커 자켓 등의 아우터를 포함한 새로운 라인업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3월에는 더현대 대구점에서 팝업스토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홈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