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PT협회가 ‘ChatGPT & AI 활용 온라인 교육과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ChatGPT & AI 활용 온라인 교육과정’은 ChatGPT, AI의 원리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입문자를 위한 기본 강의부터 GPT API 활용법, 비디오/이미지 생성 및 AI 기반 도구 튜토리얼 등 재직자를 위한 디지털 전환(DT) 강의까지 단계별 필수 커리큘럼을 모아 38편의 VOD 강좌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ChatGPT & AI 이해/GPT 프롬프트/구글 시트에서의 GPT 활용(API)/GPT-4의 기능/이미지 생성 AI/비디오 생성 AI/AI TOOLS 등 8개 카테고리에 약 10분에서 최장 30분가량의 강의로 구성하였으며, 기업/기관/대학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수강 완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고, 학습 피드백과 정보 교류를 위해 학습자-강사-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오픈챗 학습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GPT협회 신민수 대표는 “최근 AI의 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하고 주체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인 ‘AI 리터러시’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에 디지털 역량 강화가 절실한 개인 학습자를 위한 B2C 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 GPT 기업 교육 점유율 1위, 테크 컨설팅 25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DT 교육 강좌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어 "협회는 GPT 저변 확대 및 디지털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ChatGPT+이미지 생성 AI 활용’을 주제로 2월 24일(토) 인천 공식 강의장 멘탈갑클래스에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GPT협회 온라인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