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지난 12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립밤 카테고리 탑5 중 4개가 K뷰티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건조한 계절 입술 케어에 필수적인 립밤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상위 탑 5위 가운데 4개에 K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2위는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이 차지했다. 4, 5위는 각각 ‘에스쁘아 메가 멜팅 밤’, ‘뮤드 드리즐 밤’으로 조사됐다. 1위를 차지한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수면 중에도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입술용 마스크다.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은 습기에 강해 시간이 지나도 입술에 자극과 당김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엔데믹 이후 마스크를 벗으면서 립 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졌는데, 특히 자면서 관리할 수 있거나 스틱 타입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립 메이크업에서는 K제품이 탑 5위를 모두 차지했다. 1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2위는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이 올랐다. 3위와 4위에는 립밤 카테고리에서도 순위권에 오른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와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이 차지했다. 5위에는 ‘페리페라 페리복권 컬렉션’이 올랐다. 1위에 오른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2위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특유의 광택감과 함께 부드럽게 펼쳐지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8개월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섀도 카테고리에서도 4개의 K뷰티가 순위권에 올랐다. 2위는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차지했다.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아임미미 멀티큐브’가 그 뒤를 이어 3~5위에 올랐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의 텍스처로 구성된 9색 팔레트로 여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4개월 연속으로 랭킹에 오른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는 각 단계별 명도와 채도를 고려한 세심한 컬러 매칭이 특징이다. 

치크 카테고리에는 1~5위 모두 K뷰티가 올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이름을 올렸고, ‘롬앤 베러 댄 치크’, ‘뮤드 플러터 블러셔’, ‘투에이엔 듀얼 치크’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1위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 톤과 자연스러운 조화가 특징이다.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을 가지고 있다. ‘롬앤 베러 댄 치크’는 겹쳐 발라도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퍼지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초미세 입자가 모공을 커버한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와 ‘롬앤 베러 댄 치크’는 4개월 연속,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8개월 연속으로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사랑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